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생활 정보

캐나다 대중교통(온타리오주)

by 캐나다 사는 언니 2023. 7. 18.

 토론토의 대중교통(Toronto Transit Commission)과 그 밖의 교통수단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TTC는 토론토에 본사를 두고 있고 1921년 을 시작으로 캐나다에서 가장 크고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대중교통입니다. 종류로는 버스, 지하철 그리고 스트릿카 가 있습니다. 

토론토 대중교통

버스

TTC 일반 버스 운행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아침 6시부터 새벽 2시까지 운행되며 일요일은 아침 8시부터 새벽 1시까지 운행됩니다.

그리고 간혹 버스 중에 익스프레스라고 쓰여 있으면 버스 정거장에 다 멈추지 않고 중요한 정거장에만 정차를 하니 유의해 주세요.

그 밖에도 시즌별로 운행하는 버스와 밤에 운행하는 버스(블루나이트)가 있습니다. 

블루나이트의 운행시간은 새벽 1:30부터 아침 6시까지 운행됩니다. 

서브웨이(지하철, 지상철)

토론토의 지하철과 지상철은 총 4개의 라인이 있으며 지하철 맵은 비교적 보기 쉽고 간단합니다. 운행시간은 일반 버스와 같습니다. 

 

토론토 지하철 지도

스트릿카

스트릿카는 한국인에게는 좀 생소한 교통수단인데 토론토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교통수단입니다. 스트릿카는 버스와 달리 기차처럼 레일 위로 달립니다. 

총 9개의 스트릿카 라인이 있으며 밤에만 운행하는 4개의 라인이 있습니다. 

운행시간 역시 일반버스 운행시간과 같습니다. 

 

TTC 요금

현금

어른: $3.35

13-19세: $2.40

65세 이상: $2.30

12살 이하의 어린이들은 무료입니다. 

요금을 지불하면 버스 티켓을 주는데 환승 시 필요하니 잊어버리지 말고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PRESTO (버스 충전 카드) 

어른: $3.30

13-19세: $2.35

65세 이상: $2.25

 

먼슬리 패스(Monthly pass)

어른: $156.00

대학생: $128.15

65세 이상:$128.15

1년 동안 계약 시 어른은 $143이고 65세 이상은 $117.45입니다. 

 

데이 패스(day pass)

데이 패스는 하루에 무제한으로 TTC를 이용할 수 있다. 

요금 $13.50

더 자세한 스케줄과 정보는 아래 웹사이트를 참고해 주세요.

https://www.ttc.ca/

 

Home

Schedules and Maps Route and schedule information

www.ttc.ca

 

고 트렌짓(기차)

고 트렌짓은 기차 교통수단이며 1967년에 처음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토론토에 있습니다. 고 트레인의 루트는 토론토부터 나이아가라 지역까지 연결되며 거의 온타리오주의 모든 도시까지 갑니다. 토론토 외곽에 살면서 출퇴근하시는 분들 중에 고 트레인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요금은 구간에 따라 달라지며 고트레인 역에서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탭 기능이 생겨 프레스토 카드나 데빗 과 신용카드로도 쉽게 지불할 수 있습니다. 

프레스토 카드를 이용하시면 할인혜택도 있으니 오랫동안 이용할 계획이면 프레스토 카드를 이용하는 게 더 이득입니다.

만약 주말에 여행으로 이곳 저곳 다닐 계획이라면 데이 패스를 구입하는 게 더 저렴합니다. 

데이패스 위켄드:$10

데이패스 무제한 위켄드:$15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s://www.gotransit.com/en

 

GO Transit - Where Would You Like to GO?

Personal information, as defined by the Freedom of Information and Protection of Privacy Act (FIPPA), including name, contact information, and opinions/comments, is collected under the authority of the Metrolinx Act, 2006, and in accordance with FIPPA. Per

www.gotransit.com

York Region Transit (토론토 외곽의 도시들)

YRT는 토론토와 욕 지역을 이동하는 교통수단입니다. 욕 지역이란 온타리오주 남쪽 레이크 심코와 토론토 사이에 있는 지역을 말합니다. 2001년에 처음 도입되었으며 VIVA 버스가 대표적입니다. 

Viva 버스는 마캄, 리치먼드힐, 오로라, 뉴마켓 등 토론토 외곽의 도시들과 연결시켜 주는 교통수단이며 일반버스와 익스프레스 버스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익스프레스는 모든 버스정거장에 멈추지 않기 때문에 빨리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요금과 버스 스케줄은 웹사이트를 참고해 주세요.

 

https://www.yrt.ca/

 

 

Homepage

Plan your trip with York Region Transit. Easily locate the closest stops, upcoming schedules, route maps, and other services available to you.

www.yrt.ca

이렇게 온타리오주의 다양한 교통수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유학생 시절 때 TTC를 정말 많이 이용했었는데요 돈도 절약하고 차가 없음에 별로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특히 지하철 맵이 아주 간단하고 보기 쉬워서 좋았습니다. 

토론토가 처음이신분들도 헤매지 않고 바로 눈에 딱 들어오니 길 찾기가 쉽습니다. 

좋은 유학과 이민생활을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