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학 이민

캐나다 무료 영어지원 프로그램

by 캐나다 사는 언니 2023. 8. 1.

이번에 알려드릴 정보는 캐나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이민자들을 위한 무료 영어 지원 프로그램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캐나다는 영어와 불어공용의 나라이지만 이민자들이 가장 많은 온타리오주에서는 거의 영어만 사용해도 별 문제가 없으며 만약 불어를 구사할 수 있으면 좋은 직장을 잡는데 플러스 요인이 되기는 합니다.

1. LINC(Language Instruction Newcomers to Canada)

영어 수업

링크는 이민자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져 있으며 또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캐나다 정부에서 무료로 지원하며

기초반부터 고급반까지의 다양한 레벨의 수업을 제공하며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의 모든 영역에서의 실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수업 참가 자격

이민자(영주권자) 또는 난민들

수업 등록 방법 

먼저 정해진 랭귀지 센터에서 영어테스트를 보아야 합니다. 테스트 비용은 무료이며 먼저 예약을 하시고 가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하여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language.ca/resourcesexpertise/for-language-learners/#1473771803983-0f2b7a24-0d0f

 

For Language Learners – Centre for Canadian Language Benchmarks

With funding from Citizenship and Immigration Canada CCLB produced a flyer based on CLBPT tasks and CLB Can Do Checklists. This flyer may be handed out to CLBPT test-takers and others who may be interested in what CLBPT results mean. Through funding from

www.language.ca

이렇게 테스트가 끝나고 결과가 나오면 집에서 가까운 링크 프로그램이 있는 곳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풀타임부터 파트타임 그리고 주말반 이렇게 다양하게 제공되며 어린 자녀가 계신 분들은 무료로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같은 장소에 있어 아이들을 맡기고 편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2. ESL(English as a Second Language) 프로그램

두 번째로 알려드릴 무료 영어지원 프로그램은 컬리지 또는 커뮤니티 센터에서 가르치는 무료 ESL 영어수업입니다. 이민자들은 인터넷을 통하거나 아니면 직접 문의해서 해당 지역의 커뮤니티 센터나 학교에서 여는 무료 영어 클래스를 들을 수 있습니다. 만약 시간이 많이 없다 하시는 분들은 특정학교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영어 클래스도 들을수 있습니다. 

3. 도서관 무료영어 프로그램

캐나다에는 많은 공립 도서관이 있는데요. 여기서 제공하는 무료 영어 클래스에는 꼭 영주권자가 아니어도 영어수업을 들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 수업이 아니더라도 영어책이나  다른 영어자료를 활용할 수 도 있고 또는 영어회화 그룹에 참가해서 영어실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캐나다의 무료 영어교육 시설과 프로그램들은 지역에 따라 조금씩 다르고 다양하며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의 이민지원기관이나 커뮤니티 센터를 적극적으로 찾아가서 본인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알아보고 선택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캐나다에 정착하기 위해서는 영어가 아주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자신감을 가지고 꾸준히 연습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어느새 영어 실력이 향상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유학 이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나다 유망직종들  (0) 2023.07.26
캐나다 영주권 2편  (0) 2023.07.22
캐나다 영주권 1편  (0) 2023.07.20
캐나다의 유아교육학과  (0) 2023.07.15
캐나다 컬리지들  (0) 2023.07.13

댓글